티스토리 뷰

반응형


'코닥'이라는 브랜드는 우리에게 너무나 당연하게 '필름'회사로 기억되고 있습니다. 약 130년 동안 전 세계의 가장 유명한 필름,카메라 회사로 디지털카메라와 핸드폰의 발전에 밀려 이제는 우리 실생활에서 거의 잊혀진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. 

(2012년에는 이러한 변화를 이겨내지 못하고 파산보호 신청을 했고, 기사회생한 지금 코닥은 최근 2020년 트럼프정권 아래 바이오,제약 회사로 변화 중입니다.)


제약,바이오 회사로 변신 중인데 의류사업을 한다?? 라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은 조금 다릅니다. 

코닥어패럴은 대명화학의 자회사인 '하이라이트 브랜즈'에서 코닥이라는 라이센스만 체결하여 만든 우리나라 의류 브랜드입니다. 마치 네오지셔널그래픽, 디스커버리와 같은 경우죠.

(위 두 브랜드도 라이센스만 체결한 국산 브랜드입니다.)


코닥어패럴은 코닥 고유의 아날로그한 색감과 느낌을 바탕으로 미소년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정해인을 모델로 발탁하여 요즘 세대에게 어필 할 수 있는 '뉴트로'적인 감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 올해 초 1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한 코닥어패럴은 초반 시장의 반응이 좋아 130억, 150억으로 목표가를 상승시키더니 현재 200억으로 다시 목표가를 상승시켰습니다. 현재 10월 기준 42개의 오프라인 매장무신사x코닥, 코닥어패럴샵 등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고 연말까지 오프라인 50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 




현재 인스타그램(https://www.instagram.com/kodakstyle_kr/)

무신사x코닥(https://display.musinsa.com/display/brands/kodak)

코닥어패럴(https://www.hilightbrands-kodak.co.kr/index.html

사이트를 통해서 신상품과 이벤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최근 신상 겨울 플리스 3종, 오보이(Ohboy!)와 협업, 정해인 TV광고 등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점점 노출이 많이 되면서 코닥에 대한 문의 및 정보를 많이 찾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 






2020년 10월 9일부터 진행하는 온라인스토어 구매 고객 스폐셜 기프트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평소 구매를 생각하셨던 분들은 빨리 구매하시고 기프트팩을 증정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(온라인스토어에만 한함)

코닥어패럴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은 현재 42개로 매장명을 아래에 첨부하겠습니다.


서울


경기


그 외 지역


오프라인매장에서는 다양한 팝업스토어 상품도 만나볼 수 있고 코닥만의 감성을 가진 

코닥네컷 사진도 촬영 할 수 있으니 트렌드를 앞서가거나 인스타 업로드용으로 꼭 방문하셔서 코닥의 감성과 느낌을 만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 


반응형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